기아 타이거즈 역대 8(7)번째 정규리그 우승! 스포츠


우선 끝까지 극적인 승부를 펼쳐준 기아 타이거즈와 두산 베어스 (그리고 3-4위전을 펼친 롯데 자이언츠와 NC 다이노스)에게 박수를 보낸다. 

2017 정규시즌 우승 엠블럼이 멋지게 나왔다. 한국 시리즈전까지 컴퓨터 배경화면 고정.
정규시즌 7번째 우승인줄 알았는데, 따지고 보니 80년대 후반까지는 전후기 시즌우승을 나눠서 시상했으므로 그해 통합 시즌승률은 2위였지만 1983년 전기리그 우승도 포함된다.따라서 8번째 정규시즌 우승으로 보는 것이 더 정확 (사실 전 후기 시스템에서는 모든 팀들이 전략에 거기에 맞춰서 운용했으므로 지금와서 전후기 통합 승률을 따져서 줄세우기도 이상하긴 하다. 당시 해태의 경우도 전기우승후 후반기에는 속도조절했고). 그럼에도 한 해 정규 우승팀은 1팀이어야 한다는 가정아래, 만약 한해 전체승률로만 따지자면 그 해 1위는 삼미 슈퍼스타즈였고 해태가 2위였으므로 7번째 우승 (사실 이것도 좀 이상한게 그 해 전기 우승은 타이거즈, 후기 우승은 청룡이었다. 삼미는 둘 다 2위, 그런데 그해 정규시즌 합쳐서는 우승이라...말이 좀 안되는).

타이거즈가 시즌중에는 슬슬하다가 코시에서 유독 잘했다는 이상한 이야기가 2000년대이후 약해진 뒤에 가끔 보이는데 이는 (언젠가 길게 쓸 수 있지만) 결코 사실이 아니다. 이때까지 정규시즌 우승수 (라이온즈에 이어 역대 2위)는 물론이고, 팀 통산 승수, 승률 모두 2위. 그리고 10번 코시 우승동안 한번도 정규 2위밑에서 우승한 적이 없다.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정규시즌 총승수'역시 1982~1999년 내내 라이온즈보다 우위였다 (요즘 떠도는 이야기가 낭설인 이유). 플러스,  KBO 유일한 8년 연속 정규리그 1, 2위 달성 팀이기도.
내외로 우울한 일이 많은 2017년. 개인적으로 큰 기쁨을 안겨주고 있는 타이거즈 선수들에게 고마움을.

V11 가자!

2017. 10. 03 베이스볼 투나잇 기아 타이거즈 정규시즌 우승 특집영상


덧글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2014 대표이글루

2017 대표이글루_history

마우스오른쪽금지